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단풍 가볼만한 곳 북서울 꿈의 숲

 

가을이 깊어지고 있는 요즘 서울단풍 가볼 만한 곳 북서울 꿈의 숲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이곳은 올해 서울 단풍길 103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계절에 따라 벚꽃, 장미, 국화, 단풍 등이 멋스러운 곳입니다. 한쪽엔 사슴들을 볼 수 있는 곳과 공연장, 미술 전시장, 연못 속 물고기등 볼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11월 1일 방문해서 직접 찍은 사진들입니다.

 

 1. 서울단풍 가볼 만한 곳 북서울 꿈의 숲 가는 방법

이곳은 사계절 벚꽃길, 장미 축제, 단풍길 보러 가는 곳입니다. 

 

① 위치 : 서울 강북구 월계로 173 

② 교통편 

 

▶지하철 : 6호선 3번 출구로 나와 버스 147번 탑승 후 북서울 꿈의 숲 하차, 버스로 약 10분 소요됩니다.

▶1호선 월계역 1번 출구 - 버스 147번 탑승, 1호선 석계역 1번 출구 - 마을버스 성북 14-1, 14-2 탑승 후 북서울 꿈의 숲 하차. 석계역은 마을버스 타는 곳을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월계역을 이용하는 게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7호선 하계역 5번 출구 - 버스 100번 승차 후 북서울 꿈의 숲 하차. 약 20분 전후 소요 됩니다.

 

▶버스는 147, 100, 마을버스 성북 14-1, 14-2, 강북 09, 11번이 다닙니다.

 

- 위 노선은 동문에서 하차하는 경우입니다. 위 사진은 창녕위궁재사로 문화유산 제40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서문 아트센터, 전망대로 올 경우는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 2번 출구로 나와 마을버스 강북 05번을 탑승, 3번 출구로 나와 지선버스 1124번을 탈 수 있습니다.

 

③ 주차장 : 동문 312대, 서문 74대 주차할 수 있으나, 주말, 공휴일에는 만차가 많이 됩니다. 

 

④ 자전거를 타고 오시는 분도 있어, 자전거 보관소도 있습니다. 공원 내 입장 시는 자전거를 탈 수 없습니다.  

 

국화와 갈대가 동문과 서문 입구 곳곳에 심어져 있습니다.

 

메타쇄콰이어 나무도 몇 그루 있는데, 단풍이 들고 있습니다.

2. 볼거리, 먹거리

북서울 꿈의 숲 동문에는 아래와 같이 오른쪽에 방문센터가 있습니다.

 

휠체어, 유모차 대여소, 수유실등이 있습니다. 사진 왼쪽은 벚꽃 나무라 보통은 빨간 고운 단풍이 드는데, 올해는 날씨 탓인지 단풍이 들기도 전에 떨어져 버렸네요.

 

월영지라는 연못인대, 벚꽃과 단풍이 비치면 예쁩니다. 11월 1일 방문한 사진들 인대요. 저 안에 팔뚝만 한 큰 물고기랑 새끼 물고기들이 많아서, 학생들이 밥 주면서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주말엔 분수가 나오기도 합니다.

 

동문 입구 방문센터에서 오른쪽 동산길로 올라가면 사슴이 있습니다. 펫말에 쓰여 있습니다. 사슴이 있는 곳과 위 사진은 작은 동산은 산책, 운동길인대, 아직 초록초록 하네요.

 

10마리 전후의 사슴이 보이고, 올라가는 길도 벚꽃과 단풍길입니다. 아직은 이곳은 초록하고, 그 옆과 앞의 은행나무, 메타쇄콰이어 나무는 단풍이 들었습니다.

 

이번엔 서울시 마스코트 해치도 설치되어 있네요. 이곳은 서울시에서 관리하는 곳입니다. 너구리가 살고 있다는 팻말이 옆에 있는데, 이곳에 살고 있는 고양이는 봤어요. 

 

해치 옆쪽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위의 놀이터가 있습니다. 지금은 작품 전시물들도 설치되어 있네요. 서문 입구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 옆엔 높다란 소나무가 동그랗게 원을 그리며 심어져 있는데, 멋있습니다. 반려견 출입도 가능합니다. 나무 뒤쪽에 카페, 레스토랑이 있어, 실내와 야외에서 식사 및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tv 드라마 촬영지로도 나온 전망대에 올라가면 북한산, 수락산, 도봉산이 보입니다. 공연장도 있고, 이곳에도 카페와 편의점이 있습니다. 전망대는 무료이니 올라가서 보면 좋습니다. 

 

동문에서 서문 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왼쪽에 야외 커피숖이 있는데, 이미 떨어진 단풍과 사진처럼 단풍이 들기 시작한 나무가 보입니다. 벚꽃길이 가을엔 빨간 단풍 터널로 멋있는데, 올해는 날씨로 인해 들기도 전에 다 떨어져 버렸네요. 오히려 한두 송이 핀 벚꽃을 봤답니다.

 

공원 중간엔 넓은 잔디와 나무들, 벤치, 그네가 있어, 잔디에 자리를 펼고 쉴 수도 있습니다. 단, 텐트 치는 것은 안됩니다. 동문, 서문 앞에 치킨집과 중국집, 카페, 베이커리 등이 있어서, 사 와서 먹는 분들도 있고, 싸 오시는 분들도 있네요. 

 

북서울 꿈의 숲 안에 상상 톡톡 미술관도 있습니다. 들어가 보진 않았어요. 벚꽃 나무 단풍은 이미 다 떨어졌고, 국화와 소나무 정원, 갈대와 그 밖의 단풍, 전망대, 전시된 조각상들, 연못이 있는 월영지는 보기에 좋습니다. 보통 1시간, 꼼꼼히 다 둘러보면 2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 같아요.

3. 서울단풍 가볼 만한 곳을 마치며

평일, 주말 모두 어린아이들부터 학생들, 모임에서 단체로 많이 방문하기도 하고, 운동으로 나오는 분들과 반려견으로 특히 주말, 연휴에는 사람이 많습니다. 소소하게 잘 꾸며진 정원과 단풍, 자연을 느껴 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ggukkok.com

 

 

창덕궁 희정당 가을 서울 단풍명소 가볼만한곳

창덕궁은 서울 중심가에 자리한 궁으로 사계절이 다 좋은 곳인대요. 특히 창덕궁 희정당은 가을 서울단풍명소 가볼 만한 곳인데, 평소 내부 관람이 제한되었지만 2019년부터 한시적으로 내부 관

1.ggukk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