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축제 요즘 갈만한 곳 하늘공원 억새축제 기간은 2024.10.19 ~ 10.25 인대요. 미리 10월 11일 다녀왔습니다. 하늘 공원 가는 길, 주차, 대중교통 이용방법, 맹꽁이 전기차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그리고, 바로 지금의 하늘공원 풍경도 함께 보세요. 하늘공원은 축제 기간이 아니어도 사계절 모두 가기 좋은 곳입니다.
1 서울 억새 축제 가는 방법 주차
하늘공원은 억새축제뿐 아니라 계절마다 다양한 꽃과 억새, 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상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가을엔 억새 축제뿐 아니라 문화 공연, 체험 프로그램, 저녁의 불빛 라이팅쇼까지 요즘 갈만한 곳으로 손꼽습니다.
미리 다녀온 하늘공원 서울 축제 모습과 함께 가는 방법과 이용 방법 알려 드릴게요.
1) 대중교통 이용 방법
하늘공원 억새 축제는 자주 가는대요. 이번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해 봤습니다.
① 지하철 이용 방법
▶맹꽁이 전기차 매표소 가는 방법
6호선 월드컵 경기장 1번 출구로 나옵니다. - 오른쪽에 월드컵 경기장과 홈플러스를 끼고 - 주차장을 지나 직진 후 도로변에서 우회전 후 직진 - 맹꽁치 전기차 탑승장 가는 길 표시판이 보입니다. 그대로 직진 - 대각선 방향으로 신호등을 2번 건너 가면 하늘공원 맹꽁이 전기차 매표소가 나옵니다.
하늘 공원에 가면 지금 만날 수 있는 억새 모습입니다. 활짝 필 준비 중입니다.
▶하늘공원 하늘계단 가는 방법
- 첫 번째는 위의 맹꽁이 전기차 매표소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 두 번째는 월드컵 경기장 1번 출구로 나와 직진 - 큰길에서 우외전 후 위의 맹꽁이 전기차 가는 길에서 건너편 신호등으로 건넙니다. - 평화공원 주차장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쭉 직집합니다. - 오른쪽 애완견 놀이터가 있고, 앞의 숲 사이 좁은 길이 보입니다. - 그 길로 개울을 건너 직진을 하다 보면 작은 차도변이 나옵니다. 오른쪽을 보면 아래와 같은 풍경입니다.
이 문으로 나와 길을 건너가는 다리로 가도 되고, 그대로 길을 건너 나무 사잇길로 간 후 바로 오른쪽 큰 차도변의 파란색 하늘 다리로 가도 됩니다.
이 다리를 건너가면 오른쪽에 맹꽁이 전기차 매표소가 있고, 왼쪽으로 올라가면 하늘 공원으로 걸어가는 길, 맞은편의 하늘 계단 보이시죠?
하늘 다리에서 보이는 하늘 공원 메타세쿼이아길 나무들 멋지지 않나요?
하늘 공원에 가게 되면, 이런 멋진 갈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화려해질 준비 중입니다.
댑싸리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축제때쯤이면 더 색이 고와질 거 같습니다.
② 버스 이용 방법
▶월드컵경기장 남측 하차 시 - 하차 후 왼쪽, 월드컵 경기장을 오른쪽에 두고 직진 - 위의 지하철 매표소, 하늘 계단 가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월드컵공원 입구. 문화 비축 기지 입구 하차 시 - 하늘 공원 방향으로 신호등을 건너면 맹꽁이 전기차 매표소가 나옵니다.
위의 맹꽁이 전기차 뒤로 주차장 보이시죠? 저곳을 지나오면 매표소입니다.
구글, 카카오 지도를 이용해서 보시면 버스 정거장 및 위치 찾기가 더 쉽습니다. 축제 기간엔 사람들이 많아서 가는 길이 보일 때도 있지만, 무작정 따라가면 원치 않는 장소로 가실 수도 있습니다.
맹꽁이차 전동차 매표소를 지나면 유명한 메타세쿼이아 길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③ 주차장 이용 방법
▶하늘 공원 주차장이 있지만, 특히 축제 기간과 주말에는 만차이기 쉽습니다.
▶가까운 노을공원, 난지천공원, 평화의 공원, 난지 삼거리 주차장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차 운영 시간 : 9:00 ~ 22:00, 승용차 5분당 150원 (장애인, 다둥이, 국가 유공자 등 할인)
- 이용 시 요금 및 시간 등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살짝 노랗게 물들기 시작한 메타 나무도 보입니다.
④ 맹꽁이 전기차 이용 방법
▶일반 편도 2,000원, 왕복 3,000원, 어린이와 경로자 장애인은 편도 1,500원, 왕복 2,200원입니다.
▶운행 시간 : 9:00 ~ 19:00 (10월~11월)
▶10~20분 간격으로 수시 운행 되지만, 서울 축제 기간에는 워낙에 사람이 많아 대기로 한참 기다릴 수 있습니다.
▶맹꽁이 전기차가 가는 도로 옆 도보 길로 걸어가면 약 15~20분 소요됩니다.
맹꽁이 전기차 매표소를 지나면 볼 수 있는 표지판입니다.
2 요즘 갈만한 곳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하늘공원 억새 축제는 서울 축제인 만큼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쇼도 함께 진행됩니다.
1) 볼거리
① 서울 축제 개막식
▶ 10.19 (토) - 18:00 ~ 19:15 하늘공원 중앙무대
▶ 개막 공연과 라이팅쇼
-- 10/11 맹꽁이차가 하늘 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의 옆 도보 구간에 보면 아래와 같이 등이 설치되어, 낮에도 켜져 있었답니다.
② 서울 억새 축제 라이팅쇼
▶ 10.19 (토) ~ 10.27 (일) 하늘공원 중앙무대
▶ 19:00 / 20:00 / 20:45 총 3회 (1회 약 10분) 운영됩니다. 어두운 하늘 위 화려한 빛을 이용한 불빛쇼를 보실 수 있습니다.
③ 제가 방문했을 때도 한강변 쪽에서 음악 소리가 들렸었는대요. 축제 기간인 10.19 ~ 10.25 사이 오후 2시에서 5시 40분까지 버스킹 음악과 공연이 열리니, 함께 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놀거리
① 포토존 사진 찍기, 메인 사진 곰돌이도 매우 웅장하고 귀엽습니다. 전 연령층이 사진 찍고 계셨어요. 이 외에도 중간중간 예쁜 꽃과 조형물로 포토존이 있습니다.
② 매년 억새축제에 방문해 보면 만들기 체험존이 있는대, 참여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3) 먹거리
① 하늘 공원에 들어서면 바로 오른쪽에 편의점이 있습니다.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컵라면, 커피 등 각종 간식거리 등이 있습니다. 기타의 식당이나 커피숍 같은 곳은 없습니다. 추가로 하늘공원 입구 아래쪽에도 간단한 편의점 메뉴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② 10/11 방문 시는 이른 방문이라 없었지만, 보통 방문해 보면 축제 기간에는 다른 먹거리 판매하는 곳도 있기는 합니다.
3. 서울 축제의 현재 모습
10/11 방문한 모습은 억새와 댑싸리, 코스모스는 활짝 필 준비 중입니다. 축제 공연 설치 등 축제 기간 때쯤이면 더 화려한 모습을 뽐낼 거 같습니다.
하늘 공원 입구에 도착하면 왼쪽에는 댑싸리 정원이 꾸며져 있습니다.
가운데에 길이 나 있어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아직은 초록 초록한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억새길 양옆에 화단에 코스모스가 심어져 있는데, 피기 시작한 것과 봉오리들이 있었는데요. 축제 기간이면 활짝 필 거 같습니다.
억새와 갈대숲이 넓게 펼쳐져 있는대요. 뱀출몰 주의도 보였답니다.
은빛의 억새와 갈색의 갈대가 섞여 있습니다.
억새길도 쭉 가로질러가면 전망대에서 한강의 풍경도 볼 수 있답니다.
억새들도 활짝 필 준비 중입니다. 축제 기간이면 흐트러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편의점이 있던 높은 곳에서 내려다본 풍경인대요. 저런 드넓은 곳이 몇 군데 더 있습니다.
입구 매표소에서 메타세쿼이아길로 올라가다 보면 오른쪽으로 가면 하늘 공원 가는 길, 직직하면 한강으로 이어진 메타세쿼이아길과 서울 둘레길 길도 있습니다.
이번엔 해바라기가 보이지 않아 좀 아쉽긴 했지만, 이제 필 준비 중인 억새와 댑싸리는 참 멋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보통은 사람이 많아서 축제 기간 이후에 방문했었는대요. 축제 기간 이후에도 하늘공원 억새는 요즘 갈만한 곳으로 좋습니다.
서울 축제 요즘 갈만한 곳을 마치며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곳이 자연과 문화가 함께하는 하늘 공원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특히 가을의 억새축제는 서울 중심가에서도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매우 멋있는 곳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1.ggukkok.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장 김치 재료 수육 홈쇼핑 간단 구매 방법 (0) | 2024.10.20 |
---|---|
광명역 ktx 공항버스 6770 시간표 좌석 예매 방법 (0) | 2024.10.17 |
은행나무 단풍 명소 홍천 은행나무숲 (1) | 2024.10.07 |
제주도 가을 여행 가볼만한곳 (1) | 2024.10.02 |
가을 여행 지역별 국화축제 일정 (0) | 2024.09.25 |